하수관 및 하수도에 생긴 문제를 전문적으로 해결하는 업종에 종사하면서 정말 다양한 사건사고를 만나게 됩니다. 얼마전에 올린 글 "변기 막혔을 때 뚫는 법 - 업체를 불러야 할 때" 에서도 말씀드린 것처럼 변기를 막히게 한 원인 중 어떤 것들은 꼭 업체를 통해야만 제거할 수 있는 것들이 있습니다.

 

저희에게 연락을 주신 기흥의 고객님께서 바로 그러한 상황에 처하셨습니다.

변기가 막혔는데 소변을 보면 아무 문제 없는데 큰 일을 보거나 휴지를 많이 버리면 영락없이 변기가 막힌다고 하시더라구요.

 

 

의뢰를 받고 고객님 댁에 도착하여 먼저 변기의 막힘 정도를 테스트 해봅니다. 말씀해주신 문제 상황처럼 휴지를 많이 넣어보고 물을 내려보았지요 (아무리 테스트라지만 고객님댁에서 큰일을 볼수는 없잖아요?)

 

 

아... 이 익숙한 상황. 역시나 물이 아주 답답하게 내려가는 것을 볼 수 있었습니다.

이 막힌 변기를 뚫기 위해 가장 먼저 유용한 변기 뚫는 기구인 "변기 관통기"를 사용해 봅니다.(변기 관통기 사용법을 보시려면 여기로)

그런데 아무리 힘을 주어도 관통기가 절반 이상 들어가지지가  않습니다.

석션기로도 시도해보았지만 역시나 문제가 해결되지 않았습니다.

 

집주인께서는 변기를 교체해야 하는게 아닌가 물으셨지만 그건 정말 마지막 방법이었지요. (검색해보시면 아시겠지만 변기 가격이 그닥 저렴하진 않습니다)

그래서 배관 내시경을 넣어 보기로 합니다.

그.런.데! 이토록 변기를 고통스럽게 한(그리고 고객님댁 가족을 힘들게 한) 범인이 배관 내시경 카메라에 딱 걸렸습니다.

 

그것은 바로 갈.비.뼈.

맛있는 살을 다 발라먹고 남은 갈비뼈가 변기 배관 한 가운데에 떡하니 걸려있었던 것입니다.

 

 

이제야 모든 수수께끼는 풀렸습니다. 배관 내시경으로 주의 깊이 보면서 잘 익은 감 다루듯 조심스럽게 갈비를 제거할 수 있었습니다.

배관 내시경으로 변기를 막히게 한 문제가 무엇인지 제대로 확인하지 않았다면 애꿎은 변기를 교체하느라 더 큰 비용을 들일 뻔 하였지요. 배관 내시경 덕분에 훨씬 저렴한 비용으로 문제를 해결할 수 있어서 고객님도, 저희도 모두 만족스러운 작업이었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