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치 : 광진구 구의동 

건물 : 다세대주택 

시간 : 약 2시간 30분 

장비 : 배관내시경, 전동스프링 

상황 : 변기가 잘 안내려감

불과 얼마 전에 화장실 막힘을 해결해드린 곳에서 다시 연락이 왔습니다. 게다가 놀랍게도 이번 변기 막힘의 원인 역시 똑같은 이물질, 물티슈 였습니다.

전동스프링을 사용해 이물질로 인해 막힌 오수관의 오수를 일단 빼낸 후, 시야가 확보된 상태에서 배관내시경으로 오수관을 정밀 검사합니다.

지난 작업 당시 배관내시경을 통해 오수배관이 깨끗이 비워진 것을 확인했기 때문에 또다시 지난번과 같은 물티슈가 오수관을 막고 있는 것을 확인했을 때는 건물주께서도, 그리고 작업자인 저희도 당황할 수밖에 없었지요.
건물주께서는 도대체 누가 이런 물티슈를 계속 버리는 것인지 이번에는 꼭 찾아내겠다며 분노하셨습니다.


이물질을 단순히 밀어버리는 일반 스프링 헤드로는 막힘이 해결되지 않겠지요. 배관 속에 들어있는 물티슈를 한 장, 한 장 회수용 특수 헤드를 사용해 빼냅니다.

그런데 얼마나 물티슈가 많이 버려져있는지, 왠만큼 빼냈다고 생각해서 배관내시경으로 중간 점검을 하면 역시나 또 물티슈가 남아있기가 여러 차례 반복되었습니다.

긴 시간동안 인내심으로 꼼꼼하게 물티슈를 제거하자 마침내 오수관이 깨끗이 비워지게 되었습니다.
물내림 테스트는 물론 배관내시경으로 깨끗해진 오수관을 고객님께 직접 확인시켜드리자 고객님께서는 일통배관케어의 작업에 무한한 신뢰를 보여주셨습니다.


다행히 작업이 진행된 사이에 물티슈를 버린 세입자를 찾아내셨고, 물티슈를 쓰지 못하도록 강력하게 주의를 해놓으셨다고 하네요.
고객님께서는 일통배관케어가 작업을 깔끔하게 해주는 데다가 친절하게 원인까지 설명해주는 것에 매우 감사해 하셨습니다.

물티슈가 대중화된 후로 물티슈로 인한 변기 막힘도 급증하였습니다. 저희에게는 일로 연결되는 기회이지만, 사실 사용에 조금만 주의를 기울이면 고객님들께서 쓰시지 않아도 되는 비용과 시간인 것이지요.

특히나 이번 현장처럼, 내가 버린 물티슈가 우리집 변기는 잘 넘어갔다 하더라도, 결국 오수관의 어딘가에 뭉쳐서 다른 집의 변기막힘을, 심하면 변기 역류를 일으키게 될 수 있습니다.
다시 강조드리지만, 물티슈는 물에 녹지 않기 때문에 절대 변기에 버리지 말아야 합니다. 또한 ‘물에 녹는 물티슈’라 하더라도 모든 상황에서 녹는 것은 아니기에 사용시 각별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