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크대 막혔을 때 뚫어주는 업체 직원들은 자기집 싱크대 배수구나 화장실 바닥 배수구가 막히면 어떻게 뚫을까요?


오늘 그 비밀을 알려드립니다. 




옛말에 도구가 일을 한다라는 말이 있습니다. 하지만 그 도구가 없을때에는 어떻게 해야 할까요?

그럴때에는 아주 간단하면서도 누구나 구할 수 있는 기본적인 도구들을 이용해서 뚫어줍니다. 


참고로 저는 조만간 이쁜 나이 사십대에 접어드는 하수구 업체대표이구요. 


저희 업체는 전직 대통령 안가뿐 아니라 한국5대 재벌가중 2곳의 회장님 자택을 작업한 업체입니다. 

이 말씀을 드리는 이유는 그런 전문 업체 직원이라 할지라도 자기집 하수구도 막힌다는 사실과

자기집 하수구 막혔을 때에 힘들게 전문 장비를 회사에서 가져와서 뚫진 않는다는 말씀을 드리려는 겁니다. 


자 그러면 이런 업체 사장님은 어떻게 자기집 하수구를 뚫는지 함께 보시지요. 



1단계 하수구 뚫는 약을 사용한다. 


아니! 이건 누구나가 아는 거잖아욧! 이라고 하시는 분들이 있을까봐 미리 말씀해 둡니다만, 같은 도구라도 누가 쓰느냐에 따라 결과가 전혀 달라진다는 점을 알아두세요. 전문가가 쓰면 다릅니다. 


우선  인터넷에 떠도는 방법중에 소금, 세제, 샴푸, 베이킹 소다, 식초를 넣는다는 방법들이 있는데요. 해보신 분들중에 효과 보신 분 있으세요? 거의 없을 겁니다. 돈만 낭비하는 것이지요. 반면에 이 하수구 뚫는 약은 효과를 봅니다. 왜 그럴까요?


먼저 하수구가 왜 막히는 지를 이해하셔야 합니다. 하수구는 우리가 쓰는 유지방으로 인한 막힘이 대부분의 이유를 차지합니다. 요리를 하거나 설거지를 하면서 배수구 안으로 흘러들어가는 유지방은 배관에 흡착되어 시간이 흐르면 단단한 고체 형태로 바뀌게 되는데 이것을 슬러지라고 합니다. 외국에서는 팻버그라고 하기도 하지요. 


그러면 이 하수구 뚫는 약이 다른 방법들에 비해 효과가 있는 이유는?

그것은 하수구 뚫는 약의 성분이 수산화나트륨이기 때문입니다. 

강한 산성 계열의 대표주자가 염산이라면, 강한 염기성 계열의 대표주자가 바로 수산화 나트륨입니다. 우리말로 양잿물이라고도 하지요. 


이 수산화 나트륨은 지방과 단백질을 녹이는 성질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공짜라도 양잿물 드시면 안됩니다.  바로 이 지방을 분해하는 성분이 우리집 하수구를 막고 있는 기름 슬러지를 용해 시켜주어서 하수구가 뚫리는 원리 입니다. 

상기 인터넷에 떠도는 방법들도 이 원리를 이용하는 것인데, 뚫어뻥 약이 가장 강한 효과를 지니고 있기 때문에 쓰는 것이지요. 


 그런데 시중에 유통되는 하수구 뚫는약 이를테면 배수관 클리너나 오븐클리너는 수산화 나트륨의 비율이 10프로에 15프로 희석되어 유통됩니다

따라서 이 희석된 양잿물을 올바로 써야 하수구가 뚫리는데요.

그 방법을 이제 설명 드리겠습니다. 



하수구 뚫는 약의 올바른 사용법!


하수구가 막혀 있을 때 물이 차있는 상태로 사용하지 마십시오. 


앞서 말씀드린것처럼 배관 클리너는 이미 수산화 나트륨이 희석되어 있는 제품인데, 물이 고여 있는 상태에서 붓게 되면 물의 양만큼 더 희석되어 지기 때문에 그 약효를 크게 잃어버립니다. 그래서 안 뚫리는 것이지요. 따라서 저의 경우에는 밤새 물이 빠져 나가고 나면 약을 붓는데요. 그래야 배관 클리너가 이물질에 직접적으로 닿기 때문입니다. 

(매우 중요~! 물이 전혀 안빠지는 상태에서는 이 방법이 효과가 없습니다. 물이 안빠진 상태에서 붓게되면 이 용액이 막힘의 주요 원인 지점에 도달할 수 없기 때문입니다. 그럴때에는 다른 방법을 쓰셔야 합니다)


그렇게 약품을 붓고 나서 1시간 정도 기름 슬러지를 용해할 충분한 시간을 주세요. 아무리 심하게 막혀도 물이 조금씩 빠져나간다면 이 약품이 효과를 발휘할 것입니다. 그렇게 물이 빠져나가는 것을 확인하셨다면 다음 단계입니다. 



하수구 뚫는 비밀 두번째 


뜨거운 물을 부어라


이미 하수구 뚫는 약을 붓게 되면 배관 안에서는 어떤 일이 벌어질까요?

딱딱해진 기름 슬러지가 녹아서 찐득한 젤리나 슬러지 형태로 바뀌어 있습니다. 그런데 여기서 매우 중요한 점이 있는데요. 녹아버린 이물질이 그 상태 그대로 배관안에 있다는 것입니다. 하수구 뚫는 약은 기름 슬러지를 녹이는것이지 이 녹은 기름 슬러지를 밖으로 빼내주지는 않습니다. 그리고 힘들게 녹여놓은 기름 슬러지를 찬물로 부어버리면 다시 굳어버리겠지요?

그래서 기름을 녹여버리는 뜨거운 물을 붓는 것입니다. 

그런데 뜨거운 물을 붓는것도 방법이 있습니다.



뜨거운 물을 천천히 부어라!


뜨거운 물을 천천히 부어주어야 합니다. 하수구 뚫는 약으로 막힌 배관의 틈을 이제 조금씩 크게 넓히는 과정중에 있기 때문에 뜨거운 물을 처음에는 천천히 부어주어야 합니다. 



만약 하수배관이 충분히 넓어지지 않은 상태에서 빠르게 부으면 싱크대 하부 배수구로 역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그러면 물바다가 되고, 물기 제거하는데 힘이 드실거에요. 따라서 처음에는 반드시 천천히 물을 부으시면서 배관을 넓히는데 집중하세요.


매우 중요한 팁!

반드시 고무장갑이나 안전장비를 사용하셔서 물을 부으세요. 화상의 위험이 있습니다


사진을 찍고 보니 정작 저는 맨손이네요. 이런 언행불일치가 있나... 저의 말에 신빙성이 확 떨어지네요. 

저는 이렇게 하지만 여러분은 반드시 고무장갑을 끼고 뜨거운 물을 부으세요. 


사진을 보시면 처음에는 커피포트로 물을 붓다가 지금은 냄비로 붓는 장면이 보이실꺼에요. 

커피포트로 뜨거운 물을 부으면서 이제는 어느정도 물이 잘 내려간다 싶으시면 냄비에 물을 가득 받아 아주 뜨겁게 끓인후 한번에 부어주세요. 많은 양의 물을 부어야 하는 이유는 배관의 구조때문입니다. 

보통 일반 가정집의 가지배관의 길이는 1미터에서 5미터 사이입니다. 그 배관을 지나야 큰 배관을 만나는데요. 그 길이만큼 녹은 이물질을 밀어내려면 최소 10리터의 물은 필요합니다. 그래야 완벽하게 이물질이 빠져나갈 것입니다. 




잠깐 상식!


뜨거운 물을 부으면 배관의 주름관이 흐물흐물해지고 식으면서 경화가 진행됩니다. 

싱크대 주름관은 pvc계열이라 시간이 흐르면 경화가 진행되는데요. 뜨거운 물을 쓰시면 경화가 진행되는 속도가 빨라지지요. 원래 주름관을 소모품이기 때문에 경화되면 새로 교체해주셔야 합니다. 만약 자신의 집 주름관이 노후되어 있거나, 싱크대 연결상태가 안 좋다면 뜨거운 물을 사용하셔서는 안됩니다. 

하지만 대개의 경우에는 요리하실때 뜨거운 물을 수시로 사용하셨을 겁니다. 그때 문제가 없었던 가정집들은 문제가 없을 가능성이 높겠죠?

 


오늘 저와 함께 가정집에서 개인이 할 수 있는 하수구 뚫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지금 알려드린 방법들은 특별한 도구 없이 집에서 셀프로 해결할 수 있는 가장 확실한 방법입니다. 물이 흐르는 상황이라면 그 어떤 방법보다도 강력합니다. 


위의 방법을 실제로 보시려면 여기를 눌러주세요. 유튜브로 보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 방법으로 모든 하수구 막힘이 해결된다면 참 좋겠지만, 이 방법으로 해결이 안될 때가 있을 겁니다. 그렇다면, 그것은 아주 꽉 막힌 상태이거나 다른 문제가 있는 것이기 때문에 전문가를 부르세요. 

우리도 조금 아프면 집에서 고치지만 심각한 병은 병원가잖아요. 

심각한 하수구 막힘은 전문가를 부르시는게 비용이나 시간을 아끼시는 겁니다. 

이상으로 오늘의 포스팅을 마칩니다.


기왕이면 저를 불러주세요. 확실하게 해결해 드립니다. 

하수구 외길인생. 뚫어야 사는 남자 일통배관입니다.

대표번호 1566-1038

현장 직통 번호 010-2651-0453 화면을 터치하시면 바로 연결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