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파트 상가내에 위치한 커피전문점입니다. 무려 5년이라는 긴 시간을 커피를 만들어 오셨다고 하네요. 

요새같이 어려운 시기에 5년을 유지하실 정도면 인심을 얻으셨다고 보여집니다.

그런데 싱크대 하수구가 막혀서 설거지를 하면 아래로 물이 넘친다고 합니다. 

현장에 도착해보니 싱크대 거름망이 붕 떠있습니다. 물이 안빠져서인데요. 거의 배수가 안되는 상황입니다. 

싱크대 주방을 열어보면 여러가지 배수 드레인으로 인해 복잡합니다. 대다수의 커피매장 싱크대 내부가 이렇게 복잡합니다. 싱크대 주름관뿐 아니라, 커피머신, 제빙기 등등에서 수시로 물이 나오는데, 하수구가 막히다보니 계속해서 역류가 발생하는 상황입니다. 

문제의 원인은 바로 바닥 배수구였습니다. 이곳에서 물이 역류한 흔적이 분명히 보입니다. 

그런데 커피 매장 사장님이 저희를 부르신 이유가 있습니다. 자세히 보시면 바닥 배관이 싱크대 다리 뒤에 숨겨져 있는게 보이시지요?

사실 작업 공간이 거의 안나와서 저는 비닐을 깔고 아예 드러누워서 작업을 진행했습니다. 

그런데 다른 업체들에서는 싱크대를 들어내야만 작업이 가능하다고 해서, 영업을 하루 쉬는건 물론이고 하수구 뚫는 비용이 많이 나오는것에 대한 걱정이 매우 크셨다고 합니다. 

사진으로보면 쉬워보이지만, 진짜 불편해서 담이 걸릴뻔 했습니다. 

사장님이 불편한 자세로 작업을 하는것을 보시고 걱정을 해주시네요.

어쨋든 바닥 배관안에 쌓인 커피찌꺼기와 유지방 성분을 완벽하게 빼드렸습니다. 

많은 커피매장 매니져나 사장님들이 관리를 잘 하심에도 불구하고 미세한 커피찌꺼기와 유지방이 들어가는 것을 완벽하게 차단 할 수는 없습니다. 

그러다보면 배관에 쌓이게 되는데 이 집의 경우에는 완벽하게 이물질을 제거했기 때문에 앞으로 오랫동안 문제가 없을 것으로 여겨집니다. 

사장님께서 5년동안 영업을 하셨다고 하시네요. 

그렇다면 앞으로 최소한 5년은 막히지 않으리라고 확신합니다. 

사장님은 장비를 구매해서 직접 청소하고 싶다고 하셨는데요. 제가 워낙 꼼곰하게 작업했기 때문에 차라리 5년마다 저를 부르시는것이 장비를 구매하시고 보관 하시는 것보다 훨씬 싸다는 것을 설명드렸습니다. 

커피찌꺼기 하수구막힘 다시는 안막힙니다.

마지막으로 사장님 내외와 함께 배수테스트를 진행했습니다. 지금까지는 이렇게 많은 양의 물을 써본적도 없고 또 이렇게 물이 시원하게 흘러가는걸 처음 보셨다고 합니다. 그럴 수 밖에요 지금 배관의 상태는 새것과 마찬가지이기 때문입니다. 이제는 속 시원하게 싱크대를 쓰시는 일만 남았을 뿐입니다. 

매우 만족하신 사장님 내외께서 흑당 티를 타주셨네요. 

모든 작업을 끝내면서 앞으로 사업이 번창하셔서 더큰 매장에서 뵙기를 원한다면서 헤어졌습니다. 

고객님이 진정으로 잘 되길 바라는 마음으로 작업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