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도 즐거운 화요일입니다~ 아침에 본 나무가 갈수록 녹음이 짙어집니다. 이젠 연두색 새싹이 아닌, 짙은 녹색이 계절의 여왕이라는 5월을 느끼게 합니다. 좋은 날씨입니다~

 

모두가 노래 가사 중의 한 구절처럼 저 푸른 초원 위에, 그림 같은 집을 짓고 살고 싶어 하지요... 그런데 그런 집을 지었어도 하수구가 막혔다면 어떻게 할까요? 참 난감한 일입니다...거기다가 전문가가 아닌 사람이 하수구를 뚫으려고 공사를 했다가 문제가 더 심각해지는 경우도 있습니다. 오늘 현장이 그러했습니다.

 

아름다운 상가 주택입니다. 특히 2층과 3층을 올라가는 계단을 원목으로 만드셔서 향기로운 나무냄새가 사람을 편안하게 해 줍니다. 그런데 주기적인 씽크대 막힘으로 고생하셔서 결국 하수구의 제왕 일통배관을 불러주셨습니다.  무슨 문제일까요?  바로 트랩이라고, 꺾어지는 배관을 쓰셨기에 장비가 들어가지 않아 작업이 불가능한 구조셨습니다. 하지만 일통배관 하수구의 제왕을 믿고 맡겨주신 고객님이 계시기에 반드시 방법을 찾아 문제를 해결해드려야 하지요. 2층으로 내려가 사다리를 타고 올라가 점검구를 열어 작업을 합니다.

 

먼저 3층에서 석션기로 시원하게 빨아올렸는데 황당하게도 걸래인지, 행주인지도 올라옵니다. 그리고 더 꼼꼼하게 해결해 드리기 위해 점검구를 열어 확인하는데 트랩구조는 맞습니다. 하지만 저희를 황당하게 한 물건이 있었으니, 그 녀석을 사진에서 찾아보실 수 있습니다. 무엇일까요? 바로 오른쪽에 검은색처럼 보이는 배관을 이어주는 녀석입니다. 왜 이런 것이 있느냐고 여쭤봤더니 예전 하수구가 막혔을 때 건축을 해주셨던 업자분께서 배관을 잘라서 이물질을 제거해주시고 다시 이어주셨다고 하셨습니다. 그런 수고를 하셨다니....그리고 이런 작업이 더 큰 문제를 야기시켰습니다. 왜 그런지 고객님께 설명드리기 전에 뭔지 저희가 내시경을 넣어 탐지를 하고 샤프트를 넣어 배관을 깨끗하게 뚫어드렸습니다.

샤프트를 넣어 깨끗하게 배관을 청소하고

마지막으로 내시경을 넣어 확인시켜줍니다. 그리고 뭐가 문제인지 고객님께 설명을 드립니다. 

 

내시경을 넣어 배관의 상태를 보여드리는데 배관의 기울기가 아주좋지 않아서 배관 중간에 물이 차 있습니다. 이유는 무엇일까요? 시공하실 때는 배관 기울기가 적당해서 물이 배관을 타고 넘어가 잘 내려갔겠지만 중간에 배관을 자르고 조인트를 사용해서 연결을 할 때 배관의 기울기가 역구배가 되고 말았습니다. 따라서 배관 기울기가 아주 좋지 못해서 깨끗이 작업을 한 후에도 지속적인 배관 막힘의 원인이 되었습니다. 

 

깔끔히 작업을 마치고 고객님께 인사를 드리고 나오면서 그런 생각이 들더군요.. 하수구가 막혔을때 좋은 의도로 건축업자께서 배관을 자르고 공사를 해주셨겠지만 처음부터 이런 일을 전문으로 하시는 분들에게 의뢰했다면 더 좋지 않았을까 합니다. 

 

"약은 약사에게, 하수구는 하수구의 제왕에게" 하수구가 막혀 고생하신다면 언제든지 하수구의 제왕 일통배관을 찾아주시면 친절하게 상담해드립니다.

010-3728-8581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