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수구가 막혔을 때 베이킹 소다를 붓는 것, 그리고 베이킹소다와 식초를 붓는 것, 마지막으로 하수구 뚫는 약 과연 어느게 가장 효과적일까요?


비싼 베이킹소다와 식초를 쓰시기 전에 꼭 한번 읽어보시면, 평생 이 문제와 관련해서 헷갈리지 않으실 것입니다. 여러분의 시간과 비용을 아끼시게 될거라 확신합니다




글보다 영상이 좋으시면 아래 유트브영상을 통해 쉽게 이해하실 수 있으실 겁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0ku7igzhKP0&t=7s


성분을 보면 답을 알 수 있는데요.

베이킹 소다는 탄산수소나트륨입니다. 

이 탄산수소나트륨은 염기성을 띄고 있기 때문에 지방을 분해하지요. 

그래서 기름기 있는 그릇이나 과일의 왁스 성분을 잘 녹여서 세제로 많이 사용하십니다. 

바로 이런 원리로 하수구의 지방을 분해하여 하수구를 뚫으려고 하는 겁니다.


그러나 이 지방을 분해하는 성분은 그리 강하지 않습니다. 

그릇에 끼어 있는 얇은 지방은 녹일지 모르나 하수구를 막을 만큼 크고 두꺼운 기름 슬러지를 녹이기엔 무리가 있었습니다. 

그 다음 주자는 베이킹 소다와 식초 조합입니다. 

이 방법의 올바른 사용법은 우선 베이킹 소다를 하수구 내에 넣고 식초를 붓는 것인데, 사실 매우 위험한 방법입니다. 실제로 실험해보면 많은 거품과 함께 압력이 발생하는데요. 이 열과 압력으로 하수구가 뚫리면 좋겠지만, 그럴일은 결코 없습니다. 거품이 솟아나면 시각적인 효과가 있어서 실제로 하수구가 뚫리길 희망하지만 쉽지 않습니다. 


실제로 베이킹 소다 식초 조합이 하수구를 뚫는 원리는 따로 있습니다. 

바로 염기성의 효과이지요. 

염기성인 베이킹 소다와 아세트산인 식초가 만나면 빠르게 탄산이 생성되면서 중화됩니다. 

그러면서 염기성을 띄게 되는데요. 

이 염기성이 지방을 분해하는 효과를 띕니다. (실상 하수구 뚫는 약과 같은 원리가 되는 겁니다.)

그러나 이 과정에서 다칠 염려도 있고, 비싼 베이킹소다와 식초를 사용한만큼 강력한 효과가 있으면 좋겠지만 그러지 못한 것이 사실입니다. 

그러면 하수구 뚫는 약은 어떨까요?

이 약의 주성분은 수산화나트륨으로서 강한 염기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쉽게 말해서 양잿물과 같은 성분입니다. 그리고 이 양잿물 다시 말해 강한 염기성은 배관 내부의 기름 슬러지를 녹이는데 효과적입니다. 

그래서 하수구가 막혔을 때 하수구 뚫는 약을 부으면 뻥 뚫리는 것인데요. 

이 약품을 쓸때 매우 중요한 팁을 한가지 드리려고 합니다. 

양잿물은 그 자체로는 세척력이 전혀 없다고 합니다. 

근거 자료는 네이버 지식백과이고, 링크는 남겨 두겠습니다. 


양잿물 - 뜨거워야 효과있다!

https://m.terms.naver.com/entry.nhn?docId=2074003&ref=y&cid=60229&categoryId=60229


그러면 언제 세척력이 발생하는가? 바로 뜨거울때입니다. 

실제로 하수구 뚫는 약을 붓고서 뜨거운 물을 부으면 상호 작용으로 훨씬 하수구가 잘 뚫리는 것을 경험하게 되는데요. 자기전에 하수구 뚫는 약을 붓고 아침에 뜨거운 물을 부으면 확실한 효과가 있습니다. 



제가 만든 영상에는 뜨거운 물과 하수구 뚫는 약이 어떻게 다른지에 대해서도 설명했으므로 직접 영상을 보시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최선을 다해 조사하고 만든 영상과 포스팅이며, 분명히 이 정보로 효과를 보시는 분들도 계실거에요. 그냥 인터넷에 떠도는 정보를 상업적으로 올리는 글이 아니라, 실제 성분을 연구조사하고, 실제로 시간과 비용을 들여 각각의 방법을 실험하여 얻은 정보를 직접 글로 올렸습니다. 이러한 노력에 대해서 그리고 이 정보를 통해서 다른 분들도 유익을 얻길 원하신다면, 유튜브 영상에 좋아요와 댓글을 달아주셔서 더 많은 분들이 유익을 얻도록 도와주시기를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 Recent posts